스트릿우먼파이터2 PERFORMANCE PREVIEW 리뷰 일반인 시청자로 보기

안녕하세요 스트릿우먼파이터 좋아하시나요 지난 스트릿우먼파이터 1을 정말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본 일반인 시청자로써 이번 스트릿우먼파이터 시즌2는 정말 기대가 많이 됩니다. 그리고 참여하는 팀들의 실력과 퍼포먼스가 작년만큼 대단하다는점 오늘은 각팀의 간단한 소개와 2일전 유튜브에 올라온 PERFORMANCE PREVIEW 영상으로 각팀과 멤버를 소개하고 춤을하나도 모르는 일반인의 시각으로 짭게 리뷰해 보겠습니다.

스트릿우먼파이터 2
자료출처:엠넷

스트릿우먼파이터 첫번째팀

INSPIRE MILLIONS! K댄스 콘텐츠 파워 NO.1 크루 원밀리언

K-DANCE의 중심이자 K-pop에서 다수의 안무를 히트시킨 히트메이커 트와이스, 선미, 마마무, 화사,이효리 등 다수의 가수와 협업한 대표 크루이며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이 리더로 이끌어 누구나 다아는 크루 원밀리언 입니다.

멤버:도희, 하리무, 레디, 에이미, 데비, 리아킴

스트릿우먼파이터 원밀리언

이번 영상 초반에는 몸의라인과 쿵쿵 하는 드럼 소리효과를 중심으로 표현하고 음악이 뒤로가며 고조되었을때 고조되는 느낌이 맞게 폭발적인 감정표현으로 후반을 꾸며 작품의 잔상이 길게남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스트릿우먼파이터 두번째팀

유니크한 안무로 MZ세대를 사로잡은 영 제너레이션크루 베베

에스파의 ‘Next Level’, ‘도깨비불’, ‘Savage’부터 카이, CL의 안무까지 KPOP 아티스트에게 가장 사랑받는 안무가 바다가 수정으로 있는 현재 코레오 신을 장악한 핫한 크루!

멤버:소원, 러셔, 키마, 바다, 민아, 태터, 채채

스트릿우먼파이터 2 베베

시작부터 뮤직비디오의 장면과 같이 시작해서 스토리텔링 형식의 작품 이었습니다 기존의 작품형식의 영상이 아니라 영 제너레이션 이라 느껴질 새로운 도입부가 세련된 느낌을 더하여 즐거운 감상이었습니다.

스트릿우먼파이터 세번째팀

트렌디함에 끌리고, DEEP한 매력에 빠져든다. 각자의 개성이 넘치는 포텐 터지는 크루 DEEP AND DEEP

박재범, 마마무, 레드벨벳, 제시 등의 퍼포먼스를 책임지는 안무가 미나명을 주축으로 BTS 지민의 전담 페어 댄서와 빌보드 차트를 뒤집은 신예 걸그룹의 안무가 까지 코레오 신을 뒤흔든 댄서들이 모인 크루 딥앤딥

멤버:다우니, 락커지, 구슬, 미나명, 미니팍, 제이제이, 쏠

스트릿우먼파이터 2 딥앤딥

초반부터 동선에 변화를 많이 줘 리드미컬한 표현을 느꼈습니다. 음악의 느낌을 잘살렸습니다 골반을 활용한 동작이 많아 전체 멤버들이 살아 하나처럼 살아 움직이는 느낌이 좋았고 4명, 3명 씩 멤버들을 나누어 지루하지 않게 작품을 제작했다 생각됩니다.

 

스트릿우먼파이터 네번째팀

세계 최고의 월드와이드 어벤져스 크루 잼 리퍼블릭

Justin Bieber, Rihanna, Ciara, Jennifer Lopez 등 전 세계 셀럽들의 러브콜을 받는 리얼 글로벌 크루가 나왔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댄서! 리더 커스틴과 본투비 댄서들의 조합으로 강렬한 댄싱이 돋보이는 크루 잼 리퍼블릭!

멤버:링, 엠마, 오들, 라트리스, 커스틴

힙합은 기본! 아프로부터 보깅-텃팅까지 모두 가능한 올라운더 크루!

스트릿우먼파이터 2 잼 리퍼블릭

미세한 음악 가사를 몸으로 짧게 쪼개어 표현한 부분에서 기존의 작품과 다름을 느꼈습니다 손의 작은 좌우 움직임과 무릎의 작은 위아래 움직에 맞춰 함께 움직이는 화면이 동선의 큰변화 없이 와이드한 한 화면에 모두 보이는 멤버를 단순 줌 아웃으로 화면에 집중 시키는것은 이 팀의 큰 매력이라 생각됩니다.

스트릿우먼파이터 다섯번째팀

레이디바운스

현재 대한민국 최장수 15년차 여성 힙합크루 눈만보면 모든것을 알수있는 다섯 명이 보여주는 완벽한 케미스트리부터 트렌디한 콘셉트 댄스 신을 사로잡은 독보적인 크루 레이디바운스

멤버:베씨, 나로, 비기, 카프리, 놉

스트릿우먼파이터 2 레이디바운스

도입부 부터 신선한 느낌 물씬 입니다 의상과 표정부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튀어나온거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그동안 미국 음악 위주의 댄스 음악을 듣고 본 저로써 일본어 가사에 맞춰 춤을 추는 크루의 작품은 신선하면서 작품에 음악 선정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스트릿우먼파이터 여섯번째팀

Queen of Queen 말그대로 퀸의 등장 헉 소리 나는 월드클래스 실력파 크루 댄싱9출신 어벤져스  마네퀸

배틀출전1,000회 배틀준비는 이미 끝났다 국내 배틀부터 해외배틀까지 세계 최정상 댄서들과 이미 배틀을 해본 마네퀸 왁킹 으로 시작해서 힙합 코레오, 크럼프 까지 모든 장르를 소화할수 있는 스트릿 씬의 No.1 월드클레스 크루 마네퀸

멤버:벅키, 쎄라, 윤지, 펑키와이, 왁씨. 레드릭

스트릿우먼파이터 2 마네퀸

첫장면 부터 현란한 왁킹이 화면을 가득 채웁니다 동선의 많은 변화 없이 온전히 팀웍을 보여주기 위한 안무와 후반에 멤버를 작은 인원으로 나누어 멤버별 장점을 나타내기 위한 구성으로 이팀 각각 멤버가 강력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것 같았습니다.

스트릿우먼파이터 일곱번째팀

せ일본 댄스 씬을 재패한 실력파 크루 츠바킬!

일본 현직 댄서 중 서열 1위 일본을 대표하는 안무가 아카넨을 비롯, 자넷 잭슨, 아무로 나미에, 기무라 타쿠야 메이져 아티스트의 전담 댄서가 함께하는 독보적인 실력과 독창적인 개성일 가진 일본의 NO.1 크루

멤버:레나, 미키, 사야카, 아카넨, 모모, 유메리

스트릿우먼파이터2 츠바킬

 

의자에 앉아서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춤 동작은 절제되고 음악의 짧게 치는 하이엣 소리까지 놓치지 않고 표현하는 것이 작품이 깔끔하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절제된 동작이 주로 있어 음악과 매칭이 자연스러운 작품이었습니다.

스트릿우먼파이터 여덟번째팀

스트릿맨파이터 뱅크투브라더스 좋아하시나요 그렇다면 이분들 팬이되시겠습니다 “걸크러스 폭발! 최강배틀러들이 뭉친 오리지널 스트릿 힙합 크루! 울플러

독보적인 춤 실력으로 똘똘뭉친 쎈언니들의 오리지날 힙합을 보실수 있습니다 언니들의 보여줄 리얼 정통 힙합! 대한민국 여성 힙합 댄서들을 대표할 최강 크루 울플러 크루!

멤버:베이비슬릭, 해치왱, 예니초, 미니, 초콜, 할로

스트릿우먼파이터 2 울플러

시작 음악부터 우탱클랜~본투비 힙합 느낌이 물씬 느껴집니다 도입부 부터 힙합하려고 태어난 분들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우파1 홀리뱅이 보여준 힙합과는 또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느낌은 스맨파의 뱅크투브라더스와 더 가깝다고 느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네퀸 과의 배틀이 기대됩니다.

엠넷에게

이미 어느정도 촬영을 진행했겠지만 결국 이번에도 엠넷의 선택에 따라 흥행이 결정될꺼라 생각됩니다. 스우파1처럼 허니제이와 리헤이의 갈등과 해소 모니카의 프로그램의 중심을 지키기 위한 언행 등 각 미션 마다 화제성이 필요할텐데요 스우파와 스맨파에서 보여줬던 좋은 모습은 그대로 가져가고 몇가지는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1. 배틀음악은 동일하게: 춤에서 음악은 절대적인 요소라 생각됩니다. 이미 장르적으로 올장르 배틀을 진행해야하는 상황이라도 한번의 배틀음악은 동일하게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음악의 특징이 어떠한 장르네 너무 도움이 된다고 한다면 적어도 장르적으로 음악을 배틀별로 다르게해 각자 편안한 음악을 들으며 춤을 출수 있게하고 본인의 장르와 어울리지 않는 음악을 듣고도 극복하여 상대방을 이기는 그런모습이 보고 싶습니다.

이번 스트릿우면 파이터2 에서는 한국크루 뿐만아닌 해외 크루들도 함께 출연합니다 특히나 일본 크루가 출전하는데 한일 양국의 대립구조는 피했으면 합니다. 프로그램 측에서는 갈등 요소로 시청률을 올리는데 아주 좋겠지만 춤이라는 것으로 대립과 갈등을 하는것이 불편하지 않게 프로그램의 본질을 지켜 시청할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이번 스트릿우먼파이터는 세계와 함께할수 있는 대한민국 댄서들과 대한민국댄서와 함께하는세계의 댄서의 화합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트릿우먼파이터2 화이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