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우먼파이터2 1화
이번 스트리트우먼파이터2 1화의 경우 이제 본격적으로 각팀들의 소개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읽어 보시기 전에 엠넷은 원래 시작부터 갈등을 만들어내는게 빌드업의 기초과정입니다. 쉽게 말해서 엠넷식 시청자 몰입시키기 방식이죠 기본적인 스토리 라인인 발단 전개 위기 결말 순이 아닌 위기 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니 각팀별로 가지는 신경전 또는 과한 언어사용 과 비방에 대해 너무 불편하게 생각하지마시고 첫화 배틀로 이어지기 까지 엠넷이 이 배틀에 대한 춤의 테크닉 적인 부분과 함께 사람과 사람의 갈등의 모습통한 감정이입 시키기 위한 그들나름의 방식이라고 생각하시고 여러분들이 각자 응원하는 팀들을 열심히 응원함과 동시에 그 팀과 갈등관계에 있는 팀을 보며 시청하는데 더욱더 즐거을 느끼는시청이 되시길 바랍니다.
각팀소개
자 그럼 시작합니다.
각팀들은 자신들의 장점에 대해 어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원밀리언의 경우 수 많은 안무 제작 경력 오래된 노하우 등에- 대한 어필을 했고
마네퀸의 경우 댄싱9때부터 시작한 팀원들의 결속으로 단단한 팀웍과 세계적인 배틀 경력을 어필 하였습니다.
딥앤딥 의 경우 자신들의 팀 네임의 이름 설명과함께 리더의 미나명의 작품 박재범 과 제시 트와이스 마마무등 트렌디한 감각을 어필 하였습니다.
베베 의 경우 카이 무대를 디렉팅하고 에스파 <넥스트레벨> ㄷ 안무를 만드는 등 Sm 소속 가수들의 안무가 주로 있구요 팀 스타일상 강한 인상 없이 순딩순딩하 느낌을 어필하였습니다
다음은 울프로 입니다. 배틀에 강한 팀으로 소개하며 첫 인상부터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잼리퍼블릭 세계적인 안무가 커스틴이 리더로 있는 팀으로 일단 엄청난 스펙을 자랑합니다 제니퍼로페즈,리한나,저스틴비버등 이걸로 끝났다고 할수 이죠 제일 큰것은 로열 패밀리의 멤버였다는 사실입니다.
스트리트우먼파이터2 대면식
첫입장은 베베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베베
스우파에서 갈등 고조를 하기위한 장치 1 각팀 평가가 진행되죠 첫 입장이 베베였기 때문에 베베의 팀평가 영상이 나옵니다,
딥앤딥:제일잘나가는 친구바다, 바다 따라쟁이 느낌
레이디바운스:바다를 제외하고 재미없는 그룹,경력이 바다제자다
잼리퍼블릭:아이키의 훅 과 같은 느낌인데 훅보다 약하다
울플러:바다로 시작해서 바다로 끝난다, 실력에비해 바다는 인기가 많다, 너무 자기를 믿고 제자들 데리고 왔다 제일 먼저 떠나라
베베에 대한 평가가 시작 되었는데요 공통적인 내용은 최근 핫한 안무가로써 리더인 바다를 인정하는 모습이였습니다 하지만 또 스우파가 요렇게 간질 간질 하게 말하고 넘어가지 않죠? 바로 이어지는 이야기에서는 바다 말고는 재미없고 잘모르겠고 바다와 아이들의 느낌 심한 이야기로 바다 제자들을 좀 낮춰 말하기도 했습니다(여러분이 오해하시면 안되는게 전혀 모르는 사이 라고 생각할수 있고 실제 전혀 모르는 사이 일수도 있죠 하지만 춤판은 매우 매우 좁습니다.
서로 모를 리가 없죠 그러니 이 평가에 대해 말하는 비판적인 말과 행동은 연출 된것일 확률이 매우매우 높으니 너무 심한 몰입은 정신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원래 혹평 해서 화나게 만들려고 작정 한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레이디 바운스
다음 팀 레이디 바운스 자 신나게 추임새 넣으며 들어오는 레이디 바운스 입니다. 힙합, 보깅, 아프로, 텃팅 올라운더 크루라고 보시면되고 15년된 팀웍크가 좋을것으로 예상되는 크루 입니다.
명쾌한 인사로 파이트 존에 들어온 레이디 바운스는 베베를 보며 나름 신경전을 합니다 그러면서 나오는 레이디 바운스에 평가 영상 시작
딥앤딥:엄청오래된 여자 힙합 크루
마네퀸:오래활동한 분들은 알지만 최근활동하는 사람은 모른다.
원밀리언:리더이름이 놉인지 예스인지 모르겠다. 15년에비해 엄청난 퍼포먼스가 없다 15년 아무것도 아니다.
베베:올드한느낌 없지 않아 있다, 거기서 멈춰있는거 같다.
울플러:15년이 그들이 혼자서 만든 15년이라니라 학원에서 만들어준 15년이다. 이름이 15년차지 그들의 힘으로 해온 15년 차가 맞나? 음식점으로 치면 맛은 있지만 길거리 아무데나 있는 것 같은 느낌
그리고 15년 동안 한것에 비해 엄청나게 퍼포먼스가 대박적이지는 않다 라는 이야기도 듣습니다 이때 레이디바운스 팀들의 표정이 매우 안좋죠
마네퀸
다음은 마네퀸 등장 ~ 번쩍번쩍 옷입고 화려하게 등장 가장 파이팅 넘치는 윤지 싸우려고 태어난 느낌 강력하죠 다른팀들의 마네퀸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츠파킬:댄스 스킬보다 얼굴로 표현하기 때문에 그런건 댄서가 아니다
잼리퍼블릭:눈에 뛰지 않고 별거 없다 .최약체라고 생각된다.
울플러:나이순으로 리더를 준것인가 이름값으로 리더를 준것인지 모르겠다. 펑키와이는 17년자 댄서이지만 자기 아이덴티티가 그렇게 드러나지는 않았다. 이번 기회에 자기 객관화 제대로 하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딥앤딥:안무가 다 똑같다.
츠바킬
츠바킬 등장합니다. 댄서계의 연예인이 있는 츠바킬 아카넨 일본 코레오그라피를 이끌고 있구요 아프로스타일의 정점 사야카 도 함께하는 크루 입니다. 일본대표로 우승을 목표로 참가했습니다.
일본전통 의상을 입고 등장 츠바킬의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밀리언:의자를 활용한 영상을 보며 자~ 알겠습니다~ (뻔하다는 이야기겠죠?)
레이디바운스:단체영상을 보니 마음이 놓인다 (원밀리언과 같은 맥락의 평가로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마네퀸:일본크루가 처음에 떨어질 확률이 높다, 상상했던것 만큼 잘하는 팀은 아닌것 같다.일본을 대표하고 나왔다고 하는데 이정도 밖에 안된다? 일본내의 진짜 실력자 팀이 온 느낌이 아닌거 같다 라는 평가 였습니다. 눈길도 가지 않는다.
딥앤딥:여기도 총체적 난국이 예상된다.
울플러:일본에 잘하는댄서가 정말 많다 정신차리고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일본 분들 특유 감탄 나옵니다~
딥앤딥
일단 이번 스우파에서 스맨파에 향기가 나는 팀이죠 색깔도 같습니다 미나명 님의 발언을 보면 위댐보이즈 향기 나죠~ 누구~ 인규 좋습니다 스맨파에서 시청률에 큰 공이 있는 멤버였죠 프로그램에는 필요합니다 악역이라고 하죠 모든 영화 드라마 등에서는 악역이 필요합니다. 스맨파에서는 인규가 맡아서 했죠 결국 끝에는 메가크루 디렉팅을 통해 아주 실력좋은 댄서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번 스우파2에서는 미나명님이 스스로 나서서 그랬는지 아니면 제작진 부탁을 했는지 알수는 없지만 발언의 수위가 높음을 통해 주목도가 확! 올라간 팀으로 보입니다. 딥앤딥의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울플러:이름은 오래전부터 들어서 알고 있었던 유명한 댄서, 떠오르는 이미지 원밀리언
레이디바운스:리더로서 팀을 잘 끌고 갈수 있는 받침이 되는 실력을 가지고 있나?
원밀리언:미나명 님으 잘 모른다 그냥 댄서1(이것은 감정이 담긴 말이라고 생각되구요) 원밀리언 강사였다 원밀리언이 가장큰 커리어다, 배은망덕하다, 리아킴이 아니였으면 기회조차 없었을꺼다, 원밀리언의 제자팀으로 봐도 무방하다.
마네퀸:원밀리언 사람들이 이렇게 나왔네요? (제이제이, 미니팍 현제는 딥앤딥)
여기서 이제 딥앤딥은 원밀리언과 최고의 갈등상황을 만들었고 그 중심에는 리아킴과 미나명 과의 스토리가 쌓여서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기존팬들의 궁금증이 유발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이트존 에서도 서로 마주보게끔 구성 한것을 봐서는 이미 모든 갈등상황에대한 셋팅이 마련되 있었던 것으로 예상됩니다.(조심스러운 의견이지만 이 모든 최고조 갈등은 모두 만들어진 각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4~5년간의 서로 만나지 않은 공백 앞으로의 전개가 기대됩니다.
딥앤딥의 원밀에 대한 의견
지금까지 초창기 멤버들이 거기에 남아 있지 않는 것을 잘 고민 해시면 답은 나와있다.
원밀리언
원밀리언이 등장하고 딥앤딥과의 차가운 갈등은 모든 팀들이 공유하게 됩니다. 재미를 느끼는 사람들과 불편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다음은 원밀리언에대한 다른 팀들의 평가 입니다.
울프로:우리나라 코레오를 전세계에 강국으로 알린팀이다
잼리버블릭: 원밀리언은 딥앤딥 처럼 트렌디 하지 않다
딥앤딥:나지금 쫌 올온다(화가난다는 것이겠죠?),멤버구성을 봤을때 하품이 난다. 제가 거기에 껴있으면 부끄러울것 같다, 제작이 많으면 뭐하냐 자기것이 아니다, 자신은 리아킴이 무섭지 않다.
울플러
쎈언니들이 무엇인지 보여줄 분들 울플러
모든 팀들이 포스에 감탄합니다. 다른 팀들의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이디바운스:스트릿에 걸맞는 사람들이 나왔다! 안무가 보고싶지 않다 왜냐하면 잘 못하실꺼 같다
베베:정통힙합팀이니까 대중들이 이해할수 있을까, 매회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하다.
잼리퍼블릭:안무가 아니라 잼(즉흥공연) 세션하는것 같다
딥앤딥:올드할것 같다 솔직히
츠바킬:40살 이라는 것을 보고 팀원들 모두 에~~~~~ (일본리액션)
잼리퍼블릭
커스틴의 등장에 모두가 기쁘고 행복해 합니다. 모두가 커스틴의 팬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드리의 외모에 감탄 하지만 곧 오드리의 진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이디바운스:큰무대에 많이 서봤다 패리스 고블이 안나왔다. 가짜 로열패밀리가 나왔다
츠바킬:본인들이 모두 1등이 되고 싶어해서 단합이 잘될지 모르겠다
베베:커스틴은 로열패밀리에서 2인자로 많이 활동하셨다
원밀리언:오드리 를 보면 애송이 댄서의 느낌이 난다
울플러:오드리는 춤 초보자 같다 , 오드리는 예쁜 인형이여서 아무것도 안하고 서있으면 될것같다
많은 팀들은 오드리의 다른 모습에 엄청나게 놀라게 됩니다.
노리스펙 약자 지목
노리스펙 약자 배틀은 사실 약자라는 단어는 생략하셔도 됩니다. 그냥 붙고 싶다 라고 생각하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츠바킬:4명에게 약자로 지목 되었습니다. (멤버:아카넨,사야카,모모)
베베: 2명에게 약자로 지목되었습니다,(멤버:바다)
잼리퍼블릭:10명에게 약자로 지목되었습니다(멤버:커스틴,링,엠마,오드리 문제는 오드리에게 6표가 한번에 모였다는 점입니다.)
노리스펙 리더
딥앤딥 의 미나명이 최악의 리더로 지명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대면식은 마무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