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이제 등산의 계절이 다가 왔습니다 가을이 오면서 산들은 예쁜 단풍으로 옷을 갈아 입는데요 우리도 산에 갈때 옷을 잘 갖춰 입고 가야합니다 그중에 가장 중요한것이 등산화 입니다 가을도 왔으니 이제 산에 한번 가볼까 하시는 등린이 분들에게 등산화를 가격별로 추천드리겠습니다.
등산, 등반은 정상에 가보는 것이 목적이라면 트래킹은 가볍게 걸을수 있는 코스 정도를 말하것인데요 이번에는 트래킹에 어울릴수 있는 등산화 로 준비했습니다.
등산화 참 중요합니다. 어릴때는 산에 갈때 그냥 아무거나 신고 다녔는데 이제는 안전을 위해 그렇게 할수가 없어서 안전한 등산화가 필요하더라구요
등산화 는 경등산화와 중등산화로 나눌수 있는데요 이것은 발목을 어느정도 잡아줄수 있는지에 따라 경등산화 중등산화로 나눠진다고 합니다.
우리는 초보이기 때문에 발목힘이 약할 확률이 높아 발목이 높거나 어느정도 있는 등산화 제품들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6~9만원대 등산화
트렉스타 오일 누벅 클래식 등산화 퍼펙트
저가 등산화 제품 중에386g 가벼운 편에 속해 그래도 추천할수 있는 제품으로 천연가죽 과 메쉬 로 처리 되어있으며 미드 솔과 아웃솔이 너무 얇지도 너무 두껍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쿠셔닝 또한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음을 느낄수 있습니다 등산 초보자가 신기 적당한 제품으로 가격도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발목 갑피가 두꺼운 편은 아니라 발목을 정확하게 잡아 준다는 느낌은 받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신발끈을 위쪽 까지 꽉 조이면 발목이 충분히 보호가 가능할 정도로 잘 잡아주는 제품입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방수 기능이 부족합니다. 등산중 비가 올경우 비가 들어와 발에 피로도를 느낄수 있습니다.
15만원대 등산화
네파 칸네토
384g
매장에서 어느 정도 유명한 제품중에 10만원대 제품을 찾기가 많이 어렵습니다. 등산의 인기로 등산화도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고어텍스 안감으로 방수도 잘됩니다
발목이 다른 제품에 비해 낮다고 느낄수 있는데 신발끈을 꽉 조이면 높이에 비해 잘 잡아주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가볍고 쿠셔닝이 좋은 제품으로 기본적인 기능이 준수한 편이지만 추천의 목적인 바로 색감 입니다. 한때 유명 했던 사막화 와 비슷한 색감으로 등산복도 패션인 요즘 세상에 네파 칸네토는 어느 등산복에 매치해도 예쁘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 입니다.
쿠션감이 있지만 많이 물렁하지 않습니다. 걷다가 뾰족한 돌을 밟거나 나무를 밟아도 밑 창이 단단하지는 않지만 굽의 높이가 있어서 실제 발바닥에 큰 자극이 있지는 않습니다,
이런 제품의 경우 10시간 이상의 등산에는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 간단한 산행을 하시는 입문자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0만원대 등산화
라스포르티바 울트라 랩터2미드 GTX
343g
등산 중수분들에게 추천드릴수 있는 제품으로 접지력이 좋아 산행중 불안감이 낮아 편안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방수의 경우 신발 혀부분 아래 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비가올때 푹 젖는 정도는 아니겠지만 완벽한 방수는 기대하기 어려울꺼라 생각됩니다.
미드솔과 아웃솔이 얇은 편으로 쿠셔닝이 너무 좋은 제품의 경우 걸을때 종아리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데 이제품은 얇아서 (그렇다고 쿠셔닝이 아주 없는것은 아닙니다) 종아리 근육에 부담을 적게 느낄수 있는 제품 입니다.
얇은 미드솔로 인해 발바닥에 자극이 빨리 와서 험한 산행 보다는 거리는 멀지만 코스가 완만한 산행을 하실때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캠프라인 블랙스톰 시그마
가성비 등산화로 유명한 제품으로
599G 무거운 제품 입니다.
좋은 접지력과 등산화 자체의 두께감이 있어서 발목 을 딱 잡아주는 느낌이 있으며 두꺼운 미드솔과 아웃솔 이지만 쿠셔닝이 많지 않아 발목에 충격이 클 것으로 생각하실수 있지만 이미 두꺼워서 쿠셔닝 없이 충격을 어느 정도 흡수 해줄수 있습니다. 또한 미드솔과 아웃솔이 두껍기 때문에 발바닥에 오는 충격 흡수도 좋아 발의 피로도 관리에 도움 될꺼라 생각되어 추천 드립니다.
갑피가 두꺼워 신발끈을 묶으실때 꽉끈이 안된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불안함을 느낄수 있는데 두꺼운 갑피를 믿으시면 됩니다. 발목이 꺾이는것을 방지할수 있는 두께의 갑피 입니다.
그리고 두꺼운 갑피이기 때문에 보온 효과도 좋아 추운 가을이나 겨울에 신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여름에는 너무 더울수 있어요~
로바 레니게이드
유럽에서 유명한 제품으로 25년 동안 지속적으로출시된 스테디셀러 제품입니다.
466g
착화감이 좋은 제품입니다.
가벼운 무게로 긴시간 동안 신어도 발에 피로도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겠죠? 얇은 아웃솔 미드솔 이라 돌길 보다는 흙길을 추천드리며 긴시간 걸어야하는 배낭 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낮은 바닥으로 울퉁불퉁한 곳에서 발바닥의 자그을 느끼기가 쉽습니다 평평한 길을 걸을때 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방수력의 경우 고어텍스 처리로 안감까지 젖지는 않지만 겉감이 빠르게 젖어 신발이 빠르게 차가워질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디자인은 별로라고 느껴요
살레와 알파인 트레이너 2
신발 자체가 발볼이 좁게 제작된 제품으로 발목 부분까지 꽉 조여지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두꺼운 갑피로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며 발목까지 스트레치성 원단을 사용해서 끈을 조일수 있는데 까지 조일수 있습니다.
고어텍스로 방수가 가능하며 소재가 유연해서 빠르게 산행을 하는것이 좋은 강력하게 고정할수 있고 유연한 소재로 빠르 변화에 맞게 적응이 가능한 이제 품을 추천 드립니다.
정리
TIP
배낭은 골반위로 올수 있도록 하시고 가방속 가장 무거운건을 가장 위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명이 산행을 하실때는 가장 체력이 약하시분을 기준으로 산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두가 행복한 산행이 되어야겠죠?)
오늘은 날씨 좋은 가을을 맞이해 등산을 계획하시는 등린이 분들을 위해 가격별 등산화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격별로 매장에 방문해보셔서 꼭 실착후에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 마다 발 모양이 달라서 조금은 다르게 느낄수 있거든요
실착을 해보실때에는 등산양말을 신으시고 등산화 실착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발에 딱 맞는 등산화 구입하셔서 안전하고 건강한 등산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